전인교육을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은, 학교에 선택적 자율에 맡기는 게 아니라 정부가 학교 제도에 확고하게 정착시켜야 한다.
상급학교 입학 전형에 국어, 영어, 수학 등과 같이 필수과목으로 정해져야 한다. 하혜숙(2018)이 ‘인성교육은 자신의 내면을 바르고 건전하게 가꾸고 타인, 공동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것이다.’고 했듯이 인성교육의 핵심덕목인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등을 개인이 습득해야할 개별적 함양에만 머물지 말고 타인이나 공동체, 자연과 더불어 함께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야 한다. 정부가 나서서 학교에서라도 전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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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시흥시민신문(http://www.ss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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