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상잡문

† ○○을 위한 기도

by 백대현 2015. 7. 30.


† ○○을 위한 기도



칼바람을 십 여일이상 주셔서 추위에 떨게 하는 것도 눈이 온 동네에 산처럼 쌓여 불편하게 하는 것도 당신의 섭리라 믿고 있습니다.

저희들 각자에게 질병을 주셔서 고통스럽게 하는 것도 각자의 창고에 부족한 물질로 인해 심히 괴로워하는 것도 하는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아 고단한 심신을 쉬게 하지 못 하는 것도 당신의 계획하심 임을 알고 있습니다.

하온데, 당신이 당신의 귀한 자식을 죽게 하셔서 세상과 저희를 구원 하신 것은 당신의 섭리 하에 있는 이 세상에 사는 저희들을 한없이 사랑하신다는 그 이유인 것을 지금도 절대적으로 믿고 있사온데 왜 저희들의 삶을 심히 어렵고 시험에 들게 하십니까?

당신은, 믿음과 소망 그리고 사랑 중에 사랑이 제일 먼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온데, 당신의 말씀을 실천하기 위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사랑을 실천하려는 저희들에게 왜 주저함을 주십니까.

저희는, 고작 바람에도 추위를 느끼고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눈에도 불편함을 갖는 그런 가냘프고 변덕스런 인간입니다. 그런 저희들에게 당신은 고통스런 질병과 부족한 물질 순탄치 못한 삶 등을 주셔서 저희들의 서로간의 사랑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빈자리가 하나하나 채워져서 당신이 주신 삶과 삶에 필요한 사랑을 나누고 주어서 당신이 부를 때 상을 받기 위한 몸부림인 것을 당신은 왜 외면하고 계십니까.

저희들은 당신의 깊은 뜻을 알지 못하는 어리석은 자들입니다. 그런 자들이기에 자신의 생각과 교만으로 빈자리를 만드는 그런 인간들입니다.

저희들은 당신의 가르침을 올바로 행치 못하는 교만한 자들입니다. 그런 자들이기에 각각의 이유로 빈자리를 만드는 그런 인간들입니다.

물론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 빈자리가 늘수록, 저처럼 속이 유난히 좁은 자들은 당신의 가르침에서 벗어나고 싶어집니다.

주님, 어리석고 모든 게 부족한 사람이지만 당신 앞에 고개 숙여 엎드립니다.

이런 저런 질병으로 자리를 비게 하지 마옵소서. 물질의 부족함으로 인해 자리를 비게 하지 마옵소서. 생이 순탄치 못하다는 이유로 자리를 비게 하지 마옵소서. 그 어떤 이유로도 자리를 비게 하지 마옵소서.

주님, 사랑의 주님, 세상의 모든 죄악을 가지고 있는 저이지만 용서하여 주시고 당신에게 거듭 부탁하오니 제 말을 들어 주옵소서.

질병으로 고통스럽더라도 자리를 채우게 하옵소서. 호주머니가 비어 있어도 자리만을 채우게 하옵소서. 한없는 구렁텅이로 내 삶이 빠지더라도 자리만은 채우게 하옵소서.

질병으로 고통 받는 친구를 안타깝게 바라볼 수 있는 눈이 되게 하옵소서. 빈 호주머니를 보여주는 친구를 무시하지 않는 따뜻한 가슴이 되게 하옵소서. 풀리지 않는 친구의 일을 자신의 일처럼 여겨서 진솔한 충고를 줄 수 있는 입을 주옵소서.

주님, 사랑의 주님 감히 이 죄인 거듭 엎드려서 간구하오니 저의 말을 들어 주셔서 금년에는 모두가 웃는 얼굴로 비워졌던 빈자리가 꽉 채워질 수 있도록 하여 주옵소서.

글 : hyun. 음악 : 퍼옴(사명)

 

 

 

 

 

 

 

 

 

'단상잡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공을 좋아하게 된 이유   (0) 2015.07.30
결승전이 기다려지네  (0) 2015.07.30
나의 반성문이자 소감문  (0) 2015.07.30
사색(思索)의 중요성  (0) 2015.07.30
생각을 하지 않고는  (0) 2015.07.30